[리뷰]유니크(1~5권) - 송현우, 무영자

유니크 - 송현우


제 목: 유니크

지은이: 송현우/무영자

출판사: 동아

출판일: 2014년 2월 20일

별 점: ★★★★


강력범죄자 들만이 살고 있는 탈출구가 없는 도피처에서 태어난 베스티아가 탈출하여 세상으로 나와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그 곳에서 태어나서 범죄자들 중에 가장 강한 다섯명을 아버지로 부르며 그들로 부터 무공을 배웠다고 하지만 어린 나이임에도 너무 뛰어나게 나와서 개연성이 좀 떨어진다. 천재도 이런 천재가 없다.


유니크


그런데 베스티아가 중간에 죽을 위기도 몇번 넘기고 하는 것을 보면 엄청나게 강한 것으로 나오다가 또 아닌것 같기도 하다가 어느 정도 강한 것인지 감이 잘 안 온다. 적절한 케릭터 간의 수위 조절이 있었으면 좋겠다. 현재는 어느정도 수준이고 최고 강자는 어느정도고 하는 무협지에서 고수 순위를 나누 듯이 말이다. 그러다가 최고 강자를 향해 주인공이 먼치킨 쪽으로 성장해 가는 것이 보통은 독자가 자기가 성장하는 것처럼 몰입해서 재미를 느끼게 되는데 이 작품은 이 부분은 조금 약하다. 물론 궁전에서 우연히 구한 최강의 무공을 배우면서 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 초반부터 쎈 녀석으로 나와서 더 그런것 같다.


현재까지는 베일에 쌓여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과 그 무리를 이끌고 있는 조직등이 어떤 모습으로 주인공과 대치하게 될지와 최강의 무공을 익히며 그들과 어떻게 맞설지.. 글 중반과 결말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송현우, 무영자님이 같이 집필을 하는 것으로 작가님 들의 특유의 오글거림 등이 있으나 잘 알려진 작가님들이라 필력이 있으니 중간에 어의없이 끝날 것 같지 않아서 기대하고 있다.


한줄평

  : 익숙한 패턴인데 재미있다.


별점 4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