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던전의 주인(1~2권) - 고양이앞발

던전의 주인 - 고양이앞발


제 목: 던전의 주인

지은이: 고양이앞발

출판사: 영상노트

출판일: 2016년 1월 20일

별 점: ★★★


고양이앞발 작가님의 던전의 주인(1~2권 연재중)입니다. 판타지 속 괴물이 현대에 등장하고 게임하듯이 괴물을 잡고 레벨업하는 형태의 전형적인 현대판타지 소설입니다. 초반 설정의 개연성이 약간 아쉽지만 그럭저럭 읽을만 했습니다.


던전의 주인 2권


주요내용은 재벌의 딸과 악연으로(정확한 사연은 아직 안나옴) 동생은 하반신 마비에 주인공은 얼굴에 큰 상처가 생깁니다. 부모님도 안 계시고 힘든 생활을 하는 중에 갑자기 요정(서큐버스)이 나타납니다. 주인공은 던전의 주인(블랙:악마)이 되었고 몬스터들을 이용해서 점점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같은 능력자는 레드(몬스터), 화이트(영웅), 엘로(인간), 블랙(악마)이란 네 종족 형태로 존재하고(보통은 주인공이 화이트여야 하는데 이 책은 독특하게 블랙으로 설정) 세계 곳곳에 나타나서 서로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실세계가 판타지와 가상현실 게임이 가미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내용은 그다지 나쁘지 않습니다. 1권은 별로였는데 2권으로 가면서 능력자협회(화이트)로 들어가 이중생활을 하는 부분도 좋고 동생을 고치기 위해 악마가 되어가는 개연성도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일단 3권이 나오면 읽어볼 것 같습니다.


한줄평

  : 그냥저냥 그럭저럭


별점 3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