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탑 레시피가 보여!(1~2권) - 레오퍼드

탑 레시피가 보여! - 레오퍼드


제 목: 탑 레시피가 보여!

지은이: 레오퍼드

출판사: 청어람

출판일: 2017년 4월 4일

별 점: ★★★


레오퍼드 작가님의 탑 레시피가 보여!(1~2권 연재중)입니다. 회사 동료가 최근에 읽은 현판 중에 그나마 제일 낫다고 하여 읽어보았습니다.


탑 레시피가 보여 2권


주요내용은 고아로 태어나 힘들게 지낸 주인공(강호검)은 다행히 좋은 양아버지를 만납니다. 서로 의지하며 보쌈집을 운영하여 성공했는데 양아버지가 교통사고로 죽고 특정 세력(요리계의 권력?)으로 인해 보쌈집도 망하고 주인공은 정신병원에서 강제적으로 갇힙니다.


정신병원을 탈출해 노숙자로 생활하다 칼침을 맞고 짜잔 어린시절로 회귀합니다. 거기서 '요리사의 돌'이란 것을 얻고 다시 또 20대 때로 회귀하게 됩니다. 세력(현재는 단지 푸드 칼럼리스트만 나옴)의 언론플레이 수작질로 보쌈집이 망하게 되는 것을 알게되어 반발하다 정신병원에 갇히게 되기 바로 전으로 말입니다.


원래의 꿈이었던 세계적인 요리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요리사의 돌'로 버프를 받아 성공하고 자신을 망하게 했던 세력에 대항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직은 요리사로 성장하는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술술 잘 읽히고 글도 무난합니다. 다만 익숙한 패턴입니다. 단지 직업이 작가, 음악가, 연기자, 매니저, 사업가 등이 아닌 요리사라는 것만 바뀐 과거회귀 후에 승승장구 성공 스토리입니다.


한줄평

  : 주인공 직업만 요리사인 전형적인 현판


별점 3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