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소오강호(8권 완결) - 김용

소오강호 - 김용


제 목: 소오강호 

지은이: 김용 

출판사: 중원문화

출판일: 2012년 6월 20일

별 점: ★★★★★


제가 제일 좋아하는 김용 작가님의 가장 좋아하는 작품 소오강호입니다. 원래 1967년에 나온 책으로 출판사 별로 여러 번역본이 있습니다. 저는 김용 작가님을 좋아해서 영웅문 시리즈와 여러 책들을 양장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읽을 책이 없어 다시 한번 읽어보았는데 여전히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책에 푹 빠져서 며칠을 보냈습니다. (책만 본다고 와이프님에게 혼남)


소호강호


주요내용은 화산파의 영호충이 술 좋아하고 농담도 잘하는 성격이지만 거짓말은 하지 않고 호탕해서 정과 사를 따지지 않고 친구를 사귀다가 규화보전이라는 비급에 얽히며 벌어지는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소오강호라는 것은 정파와 사파의 고수가 의기투합해서 만든 곡(曲)의 이름입니다. 그런 소오강호를 제목으로 채택한 것이 정파와 사파의 구분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라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정파이면서 악불군, 좌냉선처럼 악독한 사람도 있고 마교이면서도 착한 임영영 등이 있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그리고 이 책의 케릭터들이 하나하나 살아있어서 그런지 책에서는 조연급인 동방불패, 독고구패의 독고구검등이 영화로 만들어 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소오강호 주연들보다 영화 때문에 동방불패가 더 유명하지 싶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책이라 읽어보시기를 권하지만 혹시 책을 읽기 싫어하시는 분은 중국드라마 중에 2001년도 버전의 소오강호를 찾아서 보시기를 권합니다.


한줄평

 : 무협지의 교본, 정석과 같은 책


별점 5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