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성운을 먹는 자(1~9권) - 김재한

성운을 먹는 자 - 김재한


제 목: 성운을 먹는 자

지은이: 김재한

출판사: 청어람

출판일: 2015년 12월 31일

별 점: ★★★★☆


김재한 작가님의 성운을 먹는 자(1~9권 연재중)입니다. 단행본으로는 9권까지 나왔지만 리디북스 연재로는 대충 15권 분량까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1화에 100원으로 연재중인데 재미있어서 거금을 들여 읽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작품이라면 비용을 좀 들여도 아깝지가 않습니다.


성운을 먹는자 9권


주요내용은 재능이라고는 눈꼽만큼도 없는 주인공(형운)이 성운의 기운을 품고 태어나는 기재들 사이에서 그들보다 더 뛰어난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퓨전무협지입니다. 기존의 정파, 마교 정도의 설정이 아니라 독특하게 신수, 영수, 신 등등 다양한 인물들이 나와서 재미있습니다.


보통 신들이 나오고 신수, 영수들이 나오면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집중이 안되는데 역시 작가님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전혀 어색하지 않게 스토리를 이끌어 갑니다. 거기다 연재물의 특성도 살려서 중간에 늘어지는 부분도 없습니다.


사부(귀혁)가 주인공이 먹는 음식, 입는 옷 사소한 것에도 영약을 도배해서 모자란 재능을 내공으로 이기게 하고 여러 사건들을 거치면서 신을 담는 그릇에 먼치킨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주인공의 행보가 쉽지 않아서 기대됩니다.


단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빨리 단행본으로 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드라마의 쪽대본도 아니고 조금씩 연재되는 것을 읽는 것보다 한권 정도의 불량을 보고 기다리는 편이 좋습니다. 10권 ~ 15권도 출판이 되었으면..


한줄평

  : 잠시나마 현실을 잊게해주는 재미난 이야기.


별점 4.5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