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용병 블랙맘바(1~22권) - 남양군

용병 블랙맘바 - 남양군


제 목: 용병 블랙맘바

지은이: 남양군

출판사: 문피아

출판일: 2015년 08월 07일

별 점: ★★★★☆


남양군 작가님의 용병 블랙맘바(1~22권 연재중) 입니다. 문피아에서 연재되는 웹소설로 재미나기로 이미 소문이 나있던 소설입니다. 선듯 손이 안 갔던 이유가 블랙맘바인데 블랙맘마로 읽은 난독증으로 인해서 입니다. 


무슨 아이 키우는 엄마가 용병으로 나오는 소설로 알았습니다. 전혀 다른 내용인데 난독증으로 오해가 있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분이 있다면 빨리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용병 블랙맘바


주요내용은 불우한 어린시절을 겪은 주인공이 고대 무술을 익히고 있는 스님을 통해 강해지고 여러 사건에 연관되었다 프랑스로 건너가 용병생활을 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시대는 전두환 정권시절로 프랑스는 미테랑이 대통령인 80년대 초반입니다. 프랑스의 용병으로 참여한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고 해결과정에서 만난 사람들과 자신만의 나라를 만들어 가는 이야기 입니다.


작가님이 글을 쓰기 위해 얼마나 사전조사를 철저히 했는지 읽다보면 감탄하게 됩니다. 사실과 픽션을 적절히 섞어서 개연성이 좋습니다. 주인공의 먼치킨에 약간 거부감이 든다면 슈퍼맨, 아이언맨 같은 히어로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단점이라면 주인공에 너무 쉽게 반하는 측근들(사이비 교주 수준), 여자들 정도입니다. 하렘물은 되지 않기를 바라고 권수가 만만치 않아서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줄평

 : 오랜만에 만나는 수작.


별점 4.5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