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지천명 아비무쌍(1~11권 완결) - 노경찬

지천명 아비무쌍 - 노경찬

 

제 목: 지천명 아비무쌍

지은이: 노경찬

출판사: 로크미디어

출판일: 2015년 5월 8일

별 점: ★★★★

 

노경찬 작가님의 지천명 아비무쌍(1~11권 완결)입니다. '포졸 이강진', '포졸 진가수'는 읽었는데 리디북스에선 '지천명 아비무쌍' 작품이 서비스 되지 않아 보지 못하고 있다가 Yes24통해서 읽었습니다. 오래된 작품이지만 역시나 재미있습니다.

 

 

사실 아예 작품을 잊고 있었는데 최근 회사 동료로 부터 DAUM 웹툰 중에 재미있다고 추천받은 작품입니다. 제목이 익숙해서 작가를 보니 익히 들어왔던 무협지가 원작이었습니다. 웹툰은 감질나니 이북을 통해 완독했습니다.

 

주요내용은 사부로부터 외공위주의 무공을 전수받은 주인공, 무림의 세계에 진출하자마자 호되게 당합니다. 주인공(노가장)은 고수축에 드는 사람이지만 처음부터 강적을 만나 자신의 무공 수준이 낮은 것으로 착각해 뒷골목 특급 해결사로 활동합니다.

 

잘나가는 해결사로 활동하다 아내를 만나고 아이 셋이 태어났지만 아내는 출산하다 명을 달리하며 홀아비신세가 됩니다. 아이 셋을 키우기 위해 목숨이 위태롭지 않지만 급여는 많은 곳을 찾아 무림 3대 세력 중에 한 곳(천룡회)으로 들어가 정문지기를 합니다.

 

아이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무림의 세계와 꼬이게 되는 일이 발생하고 아이들도 자질이 뛰어나 점점더 무림세계와 엮이며 벌어지는 활극입니다. 설정 자체도 재미있고 네임드 작가라는 것을 증명하듯 전개도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합니다. 포졸 시리즈에 나온 주인공들도 나와서 더 반갑고 재미납니다. 일독 권합니다.

 

한줄평

  : 아빠는 위대하다

 

별점 4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