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중원 싹쓸이(1~8권 완결) - 산경

중원 싹쓸이 - 산경

 

제 목: 중원 싹쓸이

지은이: 산경

출판사: 라온E&M

출판일: 2019년 05월 02일

별 점: ★★★

 

산경 작가님의 중원 싹쓸이(1~8권 완결)입니다. 현대 판타지 소설에서 이미 검증된 작가님이라 무협지는 어떨지 궁금했던 작품이었습니다. 글빨이 워낙 좋아서 잘 읽히고 그럭저럭 평타인데 솔직히 기대했던 것 만큼의 재미는 없었습니다.

 

 

주요내용은 현대를 살아가던 비즈니스맨(프랜차이즈 마트 관리자?)인 주인공이 중국으로 출장을 위해 탔던 비행기가 추락하고 깨어보니 중원이라는 무협세계입니다. 누군지 모르겠지만 무공 고수들이 내공을 주인공 신체에 넣어주고 죽어 무공을 익히기 최적화된 상태입니다.

 

새로운 무협세계에 적응 기간을 갖고 숨죽이다가 현대 세계의 금융, 유통에 대한 지식을 이용하여 중원의 상권을 지배하고 금력을 통해 권력으로 중원을 차지하는(싹쓸이 하는?) 내용입니다. 녹정기를 보는 듯한 말빨과 능력으로 시원시원한 전개가 좋습니다.

 

무공도 이미 신체가 준비된 상태라 관심도 없음에도 대충해도 최고가 되고 우연을 거듭하여 고수가 됩니다. 표국을 이용해 배송을 최적화해 돈을 벌고 부유층에 전표를 이용해 지폐처럼 사용하게 하고 백화점을 만드는 전략등이 흥미롭습니다. 다만 초반 주인공에게 내공을 주고 죽은 사람들에 대한 스토리가 진행될 것으로 생각했으나 그것이 끝이었습니다. 무협지 느낌은 별로 없고 현대인이 중원에서 상권을 장악한 다는 것이 주요내용입니다.

 

믿고 보는 산경작가님이긴 하지만 무협은 역시 무협의 맛이라는 것이 있는데 약간 부족하지 않았나 합니다. 첫 도전이니 이 정도로 만족하지 마시고 무협지도 계속 작품을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무협지를 기대해 봅니다. 무협지에 익숙하지 않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한줄평

  : 필력만 믿고 보기엔 조금 아쉽다

 

별점 3.5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