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피아노의 숲(1~24권) - 이시키 마코토

피아노의 숲 - 이시키 마코토


제 목: 피아노의 숲

지은이: 이시키 마코토

출판사: 삼양출판사

출판일: 2014년 9월 27일

별 점: ★★★★


이시키 마코토 작가님의 피아노의 숲(1~24권 연재중) 입니다.


미스터 초밥왕이 초밥의 맛을 표현하는 것이 뛰어나고 신의 물방울은 와인의 맛을 표현하는 것이 뛰어나다면 피아노의 숲은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그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뛰어납니다. 개그의 소재로 쓰일 정도의 과장스런 표현도 있지만 만화니까 라고 하고 보면 됩니다.


피아노의숲


피아노의 숲의 주요내용은 불행한 가정환경에서 자라고 있던 주인공(이찌노세 카이)이 천재 피아니스트였다가 사고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된 아지노를 만나면서 그의 제자가 되어 피아니스트로 성장하는 이야기 입니다.


자잘한 여러가지 사건들과 친구들과의 이야기, 여러 연주대회에 참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그리고 운명적인 라이벌인 슈우헤이와 만나고 그와 친구이면서 경쟁자로서 같이 성장하고 천재이지만 엄청난 노력으로 진정한 피아니스트로 성장하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 24권에는 주인공이 연주 중에 우연한 사고로 정전이 일어났지만 그 위기를 장점으로 극복하면서 관객, 연주자, 심사위원까지 마치 숲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줍니다.


거기에 한발 더 나아가 아지노가 충고해줬던 대로 숲에만 머물지 않고 빠져나오며 본인도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최고의 연주를 합니다.


"카이의 피아노는 느긋하고 평온하게.."

"자유의 세상 속.. 천공을 뛰어놀고 있다."

"연주하는 사람.. 듣는 사람.. 모두를 자유롭게 해주고 있다."

"일찍이 이렇게까지 격렬하고..이렇게까지 뜨겁고.. 따뜻하게.. 사람들을 감싸는 피아노가 있었던가?"


마지막 연주자 레프 시마노프스키만 남고 그의 연주가 시작되며 24권이 끝납니다. 연재주기가 늦어서 25권 언제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리뷰]피아노의 숲(25~26권 완결)


한줄평

 : 피아노를 통한 천재소년의 성장기 


별점 4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