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일보신권(1~20권) - 시니어

일보신권 - 시니어


제 목: 일보신권

지은이: 시니어

출판사: 드림북스

출판일: 2014년 10월 27일

별 점: ★★★


시니어 작가님의 일보신권(1~20권 연재중) 입니다. 예전에 읽었던 책인데 도서대여점 보니 20권이 있길래 개인적으로는 18권에서 중도하차한 상태지만 리뷰를 적어 봅니다.


일보신권 20권


주요내용은 주인공(장건)이 집안을 망하게 하는 운명을 태어나서 (돈이 줄줄 세어 나가게 하는 능력?) 8살에 소림사로 보내어 집니다. 느낌 오시겠지만 주인공을 맡게되는 스승(굉목)은 지나치게 절약 및 절제를 강조하는 괴팍한 인물로 나옵니다. 이유는 굉목의 스승인 홍오로 인해서 입니다.


뭐.. 주인공이니 그런 상황에서도 굉목을 따라하면서 최소한의 움직임을 통한 실용적인 무공을 익힙니다. 그러다가 홍오의 눈에 띄어 제대로 된 무공을 배우면서 먼치킨으로 성장합니다. 초반에는 이렇게 소림사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중간 중간 굉자배, 원자배 항렬과 분란도 있고 홍오의 이야기가 밝혀지면서 그럭저럭 재미있습니다.


문제는 후반으로 갈수록 스토리가 황당해[무림의 암중세력, 우내십존, 북해빙궁..] 지는가 하면 주인공에게 여자들이 꼬이기 시작하면서 집중도가 하락합니다. 꾹꾹 참고 18권까지 독파하였으나 그 뒤는 읽을 마음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초반의 재미를 유지하면서 적당히 마무리 했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한줄평

 : 너무 길어서 지친다.


별점 3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