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군림천하(1~27권) - 용대운

군림천하 - 용대운


제 목: 군림천하

지은이: 용대운

출판사: 파피루스

출판일: 2014년 9월 5일

별 점: ★★★★☆


용대운 작가님의 군림천하(1~27권 연재중)입니다.


신무협지 중에 추천해 달라고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초반엔 연재가 잘 되다가 어느순간 연재주기가 길어지면서 기다리다 지쳐버린 작품 중에 하나지만 최근엔 다시 연재가 되고 있어서 반갑기도 합니다.


군림천하


주인공(진산월)은 다 쓰러져가는 종남파의 젊은 장문인입니다. 무공은 그다지 쎄지 않지만 말빨 크리로 다른 문파에 밀리지 않습니다. 죽음의 문턱까지 가는 여러 경험을 하다가 우연히 전대가 남긴 종남파의 무공을 얻는 기연으로 무공이 강해집니다. 문제는 히로인(임영옥)과의 약속한 기간 동안 그 무공을 익히지 못하고 몇년이 더 지나서 등장합니다.


히로인은 그 사이 모용세가의 지원으로(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음) 무공이 강해지고 주인공과 사이는 서먹해집니다. 게다가 모용봉과 연인처럼 발전합니다.(?) 여기서 독자의 마음으로 히로인과 잘 되지 않으면 읽지 않겠다. 란 마음도 들었지만 당연히 히로인과 현재는 잘 되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공이 강해진 주인공이 군림천하하기 위해서 종남파의 문도 각자의 무공이 강해지도록 지원하고 흩어졌던 종남파 문도들도 모으고 있습니다. 이제 몇권만 나오면 완결이니 빨리 나오기를 바랍니다.


최근에 나오는 무협지에 비해 진중한 면이 있어서 정통 무협지를 읽던 독자라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리뷰]군림천하 32권

[리뷰]군림천하 31권

[리뷰]군림천하 30권

[리뷰]군림천하 29권

[리뷰]군림천하 28권


한줄평

 : 용노사의 최고의 작품


별점 4.5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